구기자, 맥문동

마돈나도 즐겨먹는 구기자

산들행 2011. 7. 29. 00:06

구기자는 동양에서만 먹는 것이 아니고 서양에서도 인기가 많다. 몇 년 전 영국의 BBC 보도에 의하면 마돈나, 엘리자베스  헐리, 미샤 바튼, 케이트 모스 같은 연예계의 스타들이 구기자를 즐겨 먹는다는 소문이 퍼졌다. 그러자 영국과 미국 여러 곳에서 건강식품 전문점 뿐만 아니라 대형 슈퍼마켓에서도 구기자가 인기 상품으로 불티나게 판매됐다. 마돈나를 비롯한 스타를 보면 전혀 나이를 먹지 않는 것처럼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잇다. 그런데 군살이 전혀 없는 날씬한 몸매의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이 바로 구기자라는 사실이다.

 

  구기자에는 영양성분도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C가 오렌지보다 훨씬 많고, 암 예방에 뛰어난 베타카로틴도 당근보다 많으며, 필수 아미노산은 물론이고 철분을 비롯한 각종 미네랄이 들어 있다. 혈관 강화제인 루틴이 들어 있어 혈관의 탄력을 좋게 해주며,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나트륨 과다 섭취로 인한 고혈압의 예방에도 좋다.

 

  서양사람들이 구기자를 먹는 것은 실험을 통해 약효가 밝혀졌기 때문인데, 체지방의 증가를 억제하고 지방세포의 증식과 분화를 억제하며 수명을 연장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또 면역력을 강하게 하고, 지방간과 간 손상을 억제하며, 혈관을 확장하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등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작용도 있다. 그리고 강력한 항산화 활성으로 성인병과 노화를 억제하며 피부노화를 예방했다.

 

 

- 명문가의 장수비결

- 정지천 지음

- 펴낸곳 : 토트˙(주) 북새통

- 초판 1쇄 발행 2011년 1월 25일

- p230 ~ 231